메뉴 닫기

이안 장비를 소개합니다.

MRI

 이안동물의학센터에서는 지멘스(SIEMENS) 1.5T MRI 장비를 갖춰 높은 수준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지멘스(SIEMENS)사의 MRI는 연부조직 사이의 표현력 및 대조도가 높아 뇌, 척수 등의 신경계 진단과 관절,인대 질환의 진단에 정확한 역할을 하며 빠른 검사 및 마취시간, 검사 중 심박측정 가능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안에서 사용하고 있는 지멘스 MAGNETOM ESSENZA의 특징으로는 확산 강조 영상 기능, 움직임 보정기능, 그외 수 많은 임상 영역에서 3D 영상 촬영과 뇌혈관촬영(MRA)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CT

 이안동물의학세터에서는 지멘스(SIEMENS)의 SOMATOM go.Now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본원의 장치는 얇은 단층 영상 확보가 가능해 판독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탁월하게 높인 장비이며 머리부터 발 끝까지 횡단면 상을 얻어내는 촬영법으로서 질병을 확진 하는데 요긴하게 이용됩니다. 

또한, 방사선 피폭도 자동 조절이 가능하여 피폭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음파

 환자에 무해한 초음파(음파의 일종)를 몸안에 투사하여 반사되는 음파를 영상으로 변환하여 평가하는 안전하고 비침습적인 검사법입니다. 

 간, 담낭, 췌장, 비장, 신장, 부신, 자궁 또는 난소, 위장관, 전립선과 같은 복부 장기의 병변 유무,크기 및 양상을 실시간 평가하는 장점이 있으며, 컬러 도플러를 이용하여 노령성 또는 선천성 심장질환을 진단하는데 유용한 검사 방법입니다. 

 이안에서는 이외에도 초음파를 이용하여 흉수 및 복수의 천자술과 병변의 세포,조직검사를 위한 시료 채취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X-Ray

이안동물의학센터에서는 COMED사의 DR X-RAY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flim system은 촬영 후 현상을 하고 다시 판독을 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고 양질의 방사선 영상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Digital X-ray 장비는 이런 한계점을 해소하고 현상 시간이 없으며 재 촬영의 시간을 단축시키고 영상의 저장과 영상의 질이 뛰어나 질병의 발견과 진단에 매우 뛰어난 능력을지니고 있습니다.

혈액검사

혈액검사는 가장 쉽고 빠르게 환자의 전신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데 기본이 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특히 적혈구나 백혈구, 혈소판 등을 조사하는 전혈구 검사와 간, 신장, 췌장, 혈당을 검사하는 혈청화학 검사는 이안의 최신 장비로 5분안에 검사가 가능합니다.

마취장비

이안에서는 MRI 및 CT촬영시 전문적인 마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취시 안정성과 회복이 탁월한 흡입마취제인 Sevoflurane을 도입하여 호흡마취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성능의 환자감시장치와 전문적인 진료진이 환자의 안전한 마취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자 감시 항목으로 심전도 (Electrocardiography), 비침습적 동맥혈압, 맥박산소포화도 (pulse oximetry), 호기말 이산화탄소 농도 (End tidal CO2 농도), 체온, 동맥혈 환자 감시 등이 있습니다.